라면하면 떠오르는 식품기업 농심과 금돼지식당의 콜라보로 돼지김치찌개면이 출시했습니다. 금돼지 식당은 미슐랭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4년 연속 선정된 돼지고기 전문점입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

 

미슐랭이란 단어를 한국에서는 공식적으로 미쉐린 가이드라고 해서 용어에 혼동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 웹사이트의 정식 명칭은 미쉐린 가이드이며 미슐랭이란 단어를 오랫동안 언론에서 사용해왔기 때문에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빕 구르망 마스코트

빕 구르망 어워드(bib gourmand)이란 미쉐린의 마스코트인 빕(비벤덤)의 선정한 레스토랑을 의미합니다. 미쉐린은 일반적인 상식처럼 파인 다이닝(fine dining: 스타 레스토랑)만 따지는 그룹이 아닌데요. 빕 구르망에는 각각 국가의 환경에 맞는 기준의 레스토랑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적절하고 좋은 퀄리티의 가성비를 제공하는 경우 선정될 수 있습니다. 2022년에는 서울의 61개 빕 구르망 리스트를 발표했습니다.

 

스타 레스토랑이 파인 다이닝의 끝판왕이라면 빕 구르망은 가성비와 만족도에 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울 신당동 소재 금돼지식당의 경우 2022년까지 4년 연속 빕 구르망 레스토랑 서울에 선정되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의 의견에는 요크셔와 버크셔, 듀록의 교배종인 YBD 돼지가 특징인 레스토랑으로 흔한 돼지고기지만 한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금돼지 식당

농심은 부대찌개면 등 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는 컵라면 형태의 패키지로 금돼지식당의 노하우를 살린 김치찌개 + 농심 컵라면의 조화로 농심의 연구원들이 식당을 수차례 방문하고 시식을 거친 후 조율된 레시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금돼지식당 인스타에서는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며 수백개의 좋아요를 받고 있습니다.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

 

농심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은 푹 끓인 김치로 맛을 낸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특징입니다. 돼지고기를 크게 썰고 두부 등 건더기를 넣어 중량 250g으로 한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또 전자렌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를 사용합니다.

 

농심 연구원들은 금돼지식당 특유의 시원한 육수와 돼지고기의 고소함, 새콤한 김치맛의 삼박자 조화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매콤하고 신맛의 김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식재료인데 여기다가 라면까지 넣어 먹는 대표적인 요리는 부대찌개와 김치찌개가 있습니다. 김치찌개도 맛집에 가면 꼭 큼지막한 돼지고기를 썰어넣고 사면사리를 넣고 뚜껑을 닫고 끓여먹는 맛이 있는데요. 라면과의 궁합에는 부대찌개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깔끔한 맛은 김치찌개가 더 좋습니다. 일상적으로는 김치찌개를 더 많이 먹는 부분이 있지요.

 

금돼지식당은 고기구이 전문점입니다. 그런데 고기집에서 빠질 수 없는게 또 김치찌개입니다. 평소 회식을 많이 하는 애주가들에게는 고기맛도 중요하지만 마지막에 속을 개운하게 해주는 김치찌개가 아주 중요한데요. 고기 전문점의 노하우라는게 메인요리인 구이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 다음에 밥을 먹으면서 들어오는 찌개가 중요합니다.

 

농심은 앞으로도 자사의 으뜸 브랜드인 라면과 어울리는 콜라보를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농심 웹사이트

http://www.nongshim.com/promotion/notice/press_view?groupCode=003&groupId=6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